안양척추병원 퇴행성관절염 중년층을 괴롭히는 관절질환

점차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신체적인 노화들은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든 변화인 만큼 불편함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 자주 쓰는 관절은 아니지만 계단을 오르게 되었을때나 운동시 무릎에서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면 무릎 질환인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퇴행성관절염은 관절을 보호 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과 퇴행성 변화로 인해서 손상이 생기게 되면서 염증유발 통증 발생이 생기는 것으로 관절에 생기는 질환 중 많은 빈도 수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55세 이상에서 80% 이상 노년층에게서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원인은?
퇴행성관절염은 첫번째 원인으로 특발성 관절염으로 특별한 원인은 없지만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특정 관절 부위 등이 영향을 주는 것이 발병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두 번째 원인의 경우는 속발성 관절염으로 관절 연골 손상을 줄 수 있는 외상과 질병과 기형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관절 연골에 세균성 관절염이나 결핵성 관절염 이후 관절 연골이 파괴된 경우가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령의 환자들에게 발병하고 있으며, 노화와 연관된 변화가 퇴행성 관절염의 발생 위험을 증가하고 노화 자체를 원인으로만 볼 수 없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증상은?
- 무릎 움직일 때 뼈끼리 부딪히는 마찰음
- 무릎 사이가 벌어지면서 다리가 O자형으로 변형
- 계단이나 오르막길을 오를때 무릎 통증이 발생합니다.
- 걷기 운동 등 일상생활 제한이 발생
- 무릎이 뻐근하고 무거운 느낌
- 아침보단 야간에 통증이 심해지면서 수면장애

퇴행성관절염의 치료법은?
초기에 발견한다면 보존적 치료법을 통해서 증상이 완화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시 물리치료, 주사치료, 도수치료, 약물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법을 통해서 치료 진행하고 염증을 제거하여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체외 충격파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체외충격파 시술은 병변 부위에 자극을 주는 통증 유발하는 신경 전달 물질을 감소시키는 치료법으로, 손상된 조직을 제거하고 회복 기능이 향상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여 재생을 촉진시켜서 염증을 빠르게 제거하고 통증을 감소시켜주는 안양척추병원 치료법입니다.
수술치료와는 다르게 입원이 필요하지 않으며, 절개를 하지 않아서 치료시간이 비교적 짧은 편에 속해 일상생활 복귀가 빨라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안양척추병원 치료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