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산본척추관협착증 척추신경이 계속적으로 눌리는 증세 치료는?

힘정형외과 2022. 5. 13. 14:45

 

산본척추관협착증 척추신경이 계속적으로 눌리는 증세 치료는?
 

누구나 나이를 먹게 되면서 원하지 않은 변화들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 변화로 인해서 바뀔 수 있는 것은 심리적인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가 있습니다. 신체적인 변화는 몸이 예전같은 컨디션이 아니기 때문에 무리를 하게 되었을때 찾아올 통증을 걱정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화로 인해서 생겨버린 퇴행성 변화들은 신체적인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야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척추 중앙의 척추관, 신경근관 또는 추간공이 좁아져서 허리의 통증을 유발하거나 다리에 여러 복합적인 신경증세를 일으키는 질환을 척추관협착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척추 가운데 관 모양의 속이 빈 곳으로, 아래위 척추에 의해 추간공이 생기며 가운데 관 속은 뇌로부터 팔다리까지 신경이 지나는 통로가 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대표적인 원인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를 원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보급화되면서 잘못된 자세와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 및 운동 부족으로 인해서 추간판에 노화를 빠르게 일으키게 되면서 젊은연령층에게도 발병률이 높아 지고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천적으로 척추관이 좁은 경우에도 발병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허리에 충격이나 무리한 운동 등의 외부적인 요인들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증상

​척추관협착증의 주된 증상은 허리 통증이 빈번하게 나타나며, 엉덩이나 항문 쪽으로 찌르는 듯한 혹은 쥐어짜는 듯하거나 타는 것과 같은 통증과 함께 다리에 감각장애와 근력저하가 동반되는데, 이는 찬 기후에 있거나 활동을 하면 악화되고 따뜻하게 해주거나 안정을 취하면 호전되는 것이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증상들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면, 허리를 굽히거나 걸음을 멈추고 쪼그리고 앉아 쉬면서 사라지게 되었다가 보행시 나타나게 되는 증상들을 반복 하면서 협착의 정도가 심할수록 보행거리가 짧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보통 종아리, 발목, 무릎, 허벅지, 엉덩이를 따라 넓은 범위의 감각소실 및 저림감 같은 감각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괄약근 장애는 가장 늦게 발생합니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법은?

척추관협착증 초기 발견시 보존적 치료법을 통해서 충분히 증상이 완화가 가능하며, 척추관협착증에 대한 치료법으로 인대 강화 주사, 물리치료,

도수치료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무중력 감압 치료기를 통해서 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무중력 감압 치료기는 원하는 척추 부위를 무중력 내지 음압의 상태로 만들어서 디스크 내에 영양물질 및 산소 공급을 이루어지게 하여, 디스크에

문제가 된 것들을 해소하고 정상 디스크의 상태로 돌아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치료법입니다. 이 치료는 15 ~ 25회의 치료만으로도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의 예방법은?

퇴행성 질환은 평상시의 생활 습관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는 무거운 것을 나르거나 허리를 너무 많이 움직이거나 하는 등의 척추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면 그만큼 척추에 부하가 가게 되어 퇴행성 변화를 촉진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올바른 척추 자세를 유지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행성 변화를 늦추기 위한 방법들을 통해서 척추의 퇴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