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정형외과 척추모양이 휘어져 변형증상 겪는다면?

오랜 시간동안 앉아서 일을 하는 것이 허리에도 큰 무리를 줄 수 있어서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통증 뿐만 아니라 어깨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계쏙된다면 몸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라도 스트레칭을 하게 되는 데요. 오랜 불편한 자세시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바로 잡아 나갈 수 있도록 산본정형외과 내원을 통해서 정확한 검사를 시작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측만증의 경우에는 특히나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 아동 들에게 성장영향을 줄 수 있어서 문제 파악을 해서 빠르게 개선을 하는 것이 성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등과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유지 하는 것이 좋으며, 자세가 잘못된 경우라면 원래 정상적인 척추 형태와 비교 했을때 다른 점들을 파악하여 문제 해결을 시작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측만증은 초기 증상이 적은편이며, 이후 진행됨에 따라서 변형이 오기 때문에 타인에 의해서 알아 차리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증상 파악을 위해서라도 자가 진단으로 체크를 해보실 수 있으며, 척추측만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욱 발병될 확률이 높은 질환입니다. 휘어짐이 클수록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발병 나이가 젊을 수록 더욱 신경써서 초기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척추측만증의 경우 발병시 양 어깨높이가 다르게 보이며 비대칭한 모습들로 보여지기 때문에 발병시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몸이 틀어진다는 것이 눈으로 확인 되실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의 경우는 선천성, 신경 근육성, 특발성으로 나눌 수 있고 발병원인이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진단을 통해서 척추 형태의 따라서 치료 방향이 다르고 수술을 고려해야하는 경우들도 있기 때문에 내원을 통해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환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 초기에는 가볍게 생각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일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 진단으로 치료를 해서 개선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힘정형외과에서는 척추측만증 치료법으로 도수치료 등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충분히 개선을 하실수 있습니다. 내원하셔서 바로 수술을 받는 것이 아닌 최대한 수술 없이도 개선 해나가실 수 있도록 안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슈로스 운동법을 통해서 호흡운동과 함께 뒤틀어진 뼈를 교정해주고 비대칭적인 근육을 균형 있게 찾아나가실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 진단은?
|
척추측만증 진단은 내원하셔서 진행되는 검사 진행을 바탕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환자가 2차성 측만증 의심시 추가적 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받고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청소년기 척추측만증은 20도 미만의 측만증을 확인 한 뒤 방사선 추시 관찰을 통해 변형 진행상태를 알수 있습니다.
2. 20~40도 만곡이 있으며 성장기간이 남았을경우 보조기를 착용을 하며 변형진행 여부를 관찰합니다.
3. 일반적으로 40~50도 이상의 만곡이 있을 시 수술치료를 통해서 치료합니다.

힘정형외과 척추측만증 치료
|
척추측만증 치료는 수술치료보다 비수술치료로 개선하는 것이 환자에게 부담을 덜 줄 수 있으며, 의심이 가는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내원을 통해서 검사 진행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환자에 따라서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내원 하셔서 산본정형외과 적절한 관리로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 해당되는 경우 (측만각도 10˚이하)
발견 즉시 치료시작 운동치료와 함께 심부근육 강화, 사방향 밸런스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기에 해당되는 경우 (측만각도 10˚~20˚)
증상별 맞춤 치료진행 운동치료와 심부근육 강화, 사방향 밸런스 강화를 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를 통해서 전기자극으로 근육의 기능 정상화를 도울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를 통해서 골격의 재정렬 유도를 돕습니다.
슈로스치료는 척추 만곡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조기착용
말기에 해당되는 경우 (측만각도 30˚~)
환자가 원할 경우 수술 치료는 외형상 조절가능 상태유지와 관절과 내부장기 기능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치료는 심장, 폐 기능 부전이 있는 경우만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보조기착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