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통증도수치료/어깨관절질환

평촌도수치료 오십견 무조건 50대만 걸리는걸까?

힘정형외과 2024. 7. 8. 18:27

 

시간이 지나 나이가 들수록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고 퇴화 되는 것이 당연한 모습일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많이 크다고 느껴질 수 있어요. 신체기능이 퇴화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신체 부위 중 어깨관절은 다른 관절에 비해서 사용량이 많아 퇴행성 변화도 또한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특히 중년층의 경우는 어깨 통증으로 꼽히는 질환이 대부분 오십견의 경우가 많은데요.

 

특별한 외상이 없는데 어깨에 통증이 발생한 경우 오십견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오십견이란 팔을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관절낭이 두꺼워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뜻해요. 어깨가 얼음처럼 굳는다고 해서 동결견이라고도 불리죠. 보통 오십 대에 많이 나타나 오십견이라 불리고 있지만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경우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젊어도 발생할 수 있기에 평소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명확한 예방 수칙의 기준이나 권고되는 기준은 없지만, 일상생활에서 견관절의 지속적인 고정이 동길견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를 피하고 적절한 견관절의 능동적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도록 노력해야 해요. 또한 평소에 어깨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 노력하는 것, 옆으로 누워 자는 것을 자제하는 등의 예방법이 있어요.

 

해당 질환은 관절 운동이 제한시키는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초기에 평촌도수치료 하는 힘정형외과에서 증상이 원인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받는 것이 중요해요.

 

1. 밥을 먹기 위해 수저를 드는 등의 일상생활이 어려워짐

2. 어깨 관절을 움직일 때 찌릿한 통증 발생

3. 팔을 위로 들거나 젖히는 행위가 힘들어짐

4. 통증 부위로 눕는 것 자체가 힘들어짐

5. 통증으로 이해 수면이 어려워 만성 피로로 이어짐

 

대표적인 보존적 치료방법으로 평촌도수치료를 진행할 수 있어요. 도수치료는 맨손으로 치료해 수기치료라고 불리며 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척추나 관절의 위치, 사지의 연부조직을 바로잡고 통증 및 체형을 치료하는 방법이에요.

 

도수치료는 근골격계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비수술치료의 일종인데요. 비교적 저렴한 치료 비용으로 만성 통증이 있는 환자의 통증 개선과 증상을 완화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개인 맞춤형 치료로 당일 치료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약물과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아도 부작용의 우려가 낮다는 등의 장점이 있어 내원해 주시는 많은 환자분들께서 선호 해주시는 치료 방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