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통증도수치료/척추질환

평촌도수치료로 허리디스크 통증 완화

힘정형외과 2023. 8. 3. 10:57

잘못된 자세로 인해 허리디스크는 젊은 층 또한 해당 질환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요. 혹여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인지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늘 평촌도수치료 힘정형외과에서는 허리디스크와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요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의 진단명으로 허리에 있는 추간판이 탈출했다는 의미인데요. 추간판은 영어로 하면 디스크라고 해요. 이 디스크는 젤리 같은 형태로 척추 뼈와 척추 뼈 사이에서 충격을 완화하거나 흡수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척추뼈 사이에 있던 디스크가 밀려나오게 되고 주변 신경들을 압박하게 되면서 허리의 통증을 비롯하여 다양한 증상들을 유발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하면 허리의 통증 또한 동반되게 되는데요. 이 외에도 밀려나온 디스크가 어떠한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지에 따라 다른 증상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다리로 이어지는 방사통을 느끼게 됩니다. 안쪽 발등의 감각이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제5 요추 신경을, 바깥쪽에 감각 이상을 호소하게 되면 제1 천추 신경을 각각 밀려나온 디스크가 압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배뇨 기능이나 성기능 장애가 발생하거나 하지가 마비되는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발생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노화로 인한 퇴행적 변화인데요. 디스크의 퇴행적 변화가 시작되면서 탄력을 점점 잃게 되고 그로 인해 척추뼈 사이의 충격 흡수나 완화를 제대로 시켜주지 못하게 됩니다. 또한 다리 꼬기나 삐딱하게 앉는 등을 장시간 유지하게 되는 잘못된 자세로 인해 퇴행적 변화를 촉진시켜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허리디스크의 발생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교통사고나 낙상 사고 등의 허리에 직접적인 충격을 줄 수 있는 외상 또한 허리디스크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환자 분의 8~90%는 수술이 아닌 보존적 치료만으로 증상이 호전이 되었습니다. 평촌도수치료 힘정형외과에서는 환자 분의 허리디스크가 초기라면 약물치료, 주사치료, 물리치료 등의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촌도수치료를 진행 환자분의 증상 호전을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환자 분의 상태와 검사를 진행 후 전문의가 진단을 하여 전문 치료사가 손으로 직접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약물이나 절개, 마취 등의 과정이 없이 척추와 관절 등을 직접 손으로 압력을 가하여 틀어진 관절을 바로잡아 통증 완화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염이나 부작용 등의 적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치료 방법이며 따로 입원기간이나 회복기간 없이 당일에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절약의 효과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증상을 참게 될 경우 오히려 증상이 악화되어 수술이 불가피 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리에 통증이 발생했다면 평촌도수치료 힘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 받으시 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