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역허리디스크 통증에는 힘정형외과 도수치료로!

직립보행을 할 때 보다 많은 하중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체와 하체를 이어주는 부분인 허리는 많은 부담을 받는데요. 많은 부담을 받게 되면 허리디스크 등의 질환이 발병 될 수 있어요.


허리디스크는 요추추간판탈출증이 진단명이라고 합니다. 요추는 허리뼈, 추간판은 디스크라고도 불리는데 말랑말랑한 젤리 같은 물질로 척추뼈 사이마다 존재하여 충격을 흡수해주는 쿠션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허리뼈의 추간판(디스크)가 원래 있던 자리를 탈출하여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하네요.

허리디스크는 단순히 허리 통증만 유발시키는 질환이 아닌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디스크가 누른 신경이 어디와 연결 되어있는지에 따라 다른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리의 통증이 각각 다르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발등의 내외의 통증이나 감각이 없어질 수 있고, 근육이 약해지거나 발뒤꿈치를 사용하여 걷는 것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할 경우에는 대소변 기능이나 성기능 및 보행 장애까지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노화로 인한 퇴행적 변화나 교통사고 낙상 등의 외상으로도 발병할 수 있지만 잘못된 자세 혹은 생활습관이 유발시킬 수 있는데요. 잘못된 자세로 오래 있을 경우 척추뼈가 비뚤어진 상태가 되면서 지속적인 압박을 받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디스크가 눌려 찌그러지면서 벌어진 쪽으로 탈출하게 되고 신경을 압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이나 직장인 같이 장시간 앉아있는 사람들의 경우 잘못된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 있을 경우에 발병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의자에 앉을 때에는 엉덩이를 등받이까지 붙이고 반듯하게 허리를 피고 앉고, 50분 마다 일어나 5분 정도는 스트레칭 등을 해주는 것이 허리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산본역허리디스크는 초기에는 수술이 아닌 보존적 치료방법을 사용하여 충분히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침상을 안정시키고 약물요법 혹은 신경 주위에 약물을 투여하는 주사치료, 물리치료 그리고 도수치료 등을 진행하며 통증이 없어지면 허리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수영과 가벼운 조깅 등의 유산소 운동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본역허리디스크 힘정형외과에서는 초기 허리디스크 보존적 치료로 도수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환자의 상태를 전문의가 직접 진단을 하고 많은 치료 경험이 있는 치료사가 직접 진단에 맞게 손으로 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척추의 문제를 역학적 움직임으로 회복하고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해 관절의 움직임을 유도하여 근육과 인대의 탄력과 수축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법입니다.


산본역허리디스크 힘정형외과는 치료 후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환자의 경과 추이를 확인하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본역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으로 내원을 고민하신다면 힘정형외과에서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