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적 치료인 군포도수치료가 필요할 때는

최근 핫한 운동으로는 야구가 있습니다. 야구는 상체를 많이 사용하는 스포츠 중 하나로 어깨충돌증후군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게 됩니다. 또한 육아나 가사를 담당하는 주부에게서도 이 질환이 많이 나타나는데 군포도수치료를 진행하는 힘정형외과에서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어깨충동증후군은 어깨 관절과 연부 조직이 지나친 사용량에 따라 마모가 되어 손상을 입거나 갑작스레 발생한 큰 충격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인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보니 쓰임새가 다양하고 그만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통증을 유발하는 어깨는 군포도수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군포도수치료가 필요한 어깨충돌증후군이란 어깨와 팔을 돌리는 회전근개가 견봉과 부딪히면서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회전근개는 어깨관절을 지지하며 팔과 어깨의 운동을 일으키는 근육으로 극상근, 극하근, 수원근, 견갑하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4개의 근육은 견갑골의 각 부위에서 시작하여 상완골의 결절에 붙어 있습니다.


주로 어깨를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 직업군이나 과도한 운동이 반복되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깨 관절이 건강할 때는 견봉 어깨 근육 사이의 여유가 충분하지만, 나이가 들어 근력이 약해지거나 반복적으로 무리하게 어깨를 사용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외상에 의한 경우에는 견봉과 어깨 근육 사이에 마찰이 일어날 수 있으며, 잦은 마찰로 인해 어깨 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발생하게 됩니다.

군포도수치료가 필요한 어깨충돌증후군은 대표적으로 삼각근 부위의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초기에는 특정한 자세를 취할 때나 움직임이 과격할 때 통증이 유발되다가 증상이 심해지면서 쉬고 있을 때에도 지속적인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어깨를 완전히 들어 올리거나 움직이지 않을 때는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으로 주요한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팔을 어깨만큼 올리면 통증이 느껴짐.
- 팔을 완전히 올리면 통증이 줄어듦.
- 어깨를 움직일 때 소리가 남.
- 아픈 쪽으로 누워 잠들기 힘듦..
- 밤에 통증이 더 심해짐.


어깨충돌증후군은 초기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되면 증상이 나아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낫지 않으면 손상된 부위에 대한 회복을 위한 보존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증세가 심각하거나 질환을 오래 방치하게 될 경우에는 회전근개파열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군포도수치료와 같은 보존요법을 통해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좋은데요.

어깨충돌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로 회전근개를 강화하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으며 운동을 하기 전에는 충분히 스트레칭해 주어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어깨 관절이 다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휴식할 때는 팔을 어깨 위로 올리는 등 어깨 근육에 무리를 주는 행동을 삼가는 것이 어깨 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깨 통증, 초기에 바로 잡아 건강한 어깨 관절을 오랫동안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군포시 광정로 68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