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어있는 허리, 군포체형교정을 통해 교정해 보자

성장기의 아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몰라보게 성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또래 아이들과 달리 키가 작거나 성정이 달라지면 어디 문제가 있나 싶은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한데요. 특히 척추측만증은 성장기 환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만큼 초기에 군포체형교정과 같은 치료법을 통해 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척추는 앞과 뒤에서 볼 때 머리를 기준으로 다리와 일직선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측만증이 발생하게 되면 척추가 제 위치에서 벗어나 C자형이나 S자형으로 한쪽 옆으로 치우쳐 휘어져 있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통계를 따져보면 이 질환의 환자 40%는 10대로 대부분 13~16세의 청소년입니다. 이렇게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군표체형교정으로 초기에 척추를 교정하는 것이 허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군포체형교정이 필요한 척추측만증은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인 경우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앉을 때 다리를 꼬고 있는 경우나 짝다리로 서는 경우, 한쪽 어깨에만 가방을 들거나 허리를 구부정한 상태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잘못된 자세나 신체의 좌우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는 습관으로 인해 발병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선천성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신경근육성 척추측만증, 골형성부전증 등의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척추측만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군포체형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포함된 도수치료는 손과 도구를 활용해 척추 근골격계를 바로잡고 신경근육계와 내장기계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방법입니다. 긴장된 근막을 이완시키고 반대로 약한 근육을 강화하기는 기법으로 불균형으로 유발되는 통증을 완화하며 틀어진 몸을 정상적인 체형으로 되돌리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군표체형교정 도수치료는 환자의 골격을 자세하게 확인하고 시술하므로 섬세한 치료가 가능할뿐더러 신체를 교정함으로써 자연히 통증, 부종을 개선하고 전신의 불균형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에 따라 틀어진 정도와 부위, 체형이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기 전 정밀검진을 진행해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야 합니다. 만약 제대로 파악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몸에 맞지 않는 자극이 들어갈 수 있고 이에 따라 여러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어 전반적인 상태를 꼭 확인해 보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에서는 진행하는 도수치료는 수술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절개가 없어 출혈 또한 없기에 회복이 빠르고 일상의 복귀도 바로 가능하여 학생이나 현대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수술적 치료가 어려운 고령의 환자나 고혈압 및 당뇨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마취나 약물 투여 또한 필요하지 않아 부작용과 후유증이 거의 없는 것이 이 치료법만의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도 군포시 광정로 68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