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통증도수치료/어깨관절질환

추운날씨, 어깨가 시리고 아프다면? 군포오십견 의심!

힘정형외과 2022. 10. 6. 17:25

 

 

슬슬 찬바람이 불어오면서 추운 날씨가 시작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찬 바람이 불어올 때면 관절이 시리고 쑤시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는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로 몸이 움츠러들고 근육이 경직되면서 평소에 약하게 발생하던 통증들이 유독 크게 나타나는 것인데요.

이처럼 관절에 통증이 발생하면 여러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 특히 어깨에 통증이 발생한 경우 오십견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데 40~50대에 자주 발생한다고 붙여진 오십견의 경우 어깨 관절이 굳어 운동이 제한되고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통증은 특별한 원인 없이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일시적으로 줄어들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고 처음에는 통증이 약해 어깨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경우 더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십견이 발병하게 되면

오십견은 어깨가 얼음처럼 굳는다고 하여 동결견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정확한 질환명은 유착성 관절낭염으로 어깨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여 관절이 굳고 통증을 발생시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1. 초기에는 어깨를 바늘로 쿡쿡 찌르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2. 어깨 통증이 팔까지 전달되어 저리거나 통증이 발생합니다.
  3. 낮보다는 밤에 통증이 심해 잠을 이루기 어렵습니다.
  4. 손을 뒤로 넘기는 것이 어려워집니다.
  5. 팔을 들어올리는 동작이 제한되어 일상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6. 계속 방치하는 경우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지속됩니다.

위와 같은 증상에 해당된다면 빠르게 힘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초기에 대처를 하면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간으하지만 계속 방치하는 경우

어깨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어깨 관절 기능의 회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십견을 치료하는 방법은?

오십견을 의심해 내원하시게 되면 초기에는 보존적인 치료법으로도 호전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요.

주사치료나 도수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으로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수술 없이 진행하는 경우 빠르게 일상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비수술적 치료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군포오십견병원 힘정형외과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를 중점으로 척추 관절 질환에 대해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특히 오십견의 치료로 도수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도수치료는 숙련된 도수치료사가 직접 손이나 도구를 이용하여 굳어진 어깨 관절을 풀어주는 보존적인 치료방법인데요.

1:1 로 환자의 상태에 맞춰 진행하기 때문에 효과적이며 마취나 절개가 필요 없는 비수술적 치료이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오십견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6개월 가량 도수치료와 더불어 여러 보존적 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

호전이 힘든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으며 이를 고려하여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수술 이후에는 원활한 회복을 위해 다양한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통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으니 오십견이 의심되는 경우

힘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비수술적 치료와 재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