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치료와 재활은 군포체외충격파로!
오래 서있다 보면 발이 아파오는 것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데요. 서있는 경우에는 체중이 발에 실리기 때문에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찌릿한 통증이 계속되고 특히 발 뒤꿈치에 통증이 있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꿈치에서 시작되어 발가락까지 이어진 족저근막이 손상되어 염증이 발생한 것으로 족저근막은 우리 발의 아치 모양을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발뒤꿈치부터 발바닥 안쪽까지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발은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하는데 중요한 부위로 족저근막염이 발생하면 정상적인 일상 생활에 제약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발에 통증이 있는 경우 발의 사용을 줄이고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편이 좋습니다.

족저근막염의 원인
족저근막염은 주로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평소 밑창이 딱딱하거나 하이힐 등을 많이 신는 경우 발에 지속적인 손상이 발생해 족저근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로 인해 발뒤꿈치에 존재하는 지방 패드가 줄어들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발의 무리한 사용 또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발의 모양에 따라서도 족저근막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발은 본래 아치 모양을 띄는데 이와 달리 평발이거나 요족 변형이 있는 경우에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비만인 경우 발에 체중이 실리기 때문에 족저근막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의 증상
족저근막염이 발생하면 보통 발뒤꿈치부터 통증이 시작되는데요. 이 통증은 발바닥 안쪽까지 전달되며 특히 아침에 일어나 첫발을 내디딜 때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발에 통증이 심해 걷기가 어려울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되기도 하지만 다시 움직일 경우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면 어느 정도 통증이 가라앉기 때문에 심각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많은데요. 손상을 입어 염증이 발생한 것이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손상과 염증의 정도가 더 심해지고 따라서 가만히 있을 때에도 뻣뻣한 느낌과 통증이 지속될 수 있어 발에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족저근막염의 치료
족저근막염은 충분한 휴식과 함께 발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는 통증과 염증을 개선하는 보존적인 치료로도 충분히 호전이 가능하며 보조기 착용 등으로 발을 교정하고 발에 전해지는 충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발은 일상에서 계속 쓰이는 부위이기 때문에 족저근막염을 치료했다 하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힘정형외과 군포체외충격파에서는 족저근막염의 재발 방지와 보다 완벽한 치료를 위해 체외 충격파를 실시해드리고 있습니다.
체외충격파는 염증이 발생한 부위에 충격파 에너지를 보내 염증을 개선하고 새로운 조직의 생성을 도와 발의 재활을 돕는 치료 방법입니다.

관절 질환은 무조건적인 수술보다는 비수술을 우선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증상의 정도가 심해 수술을 받게 되면 꾸준한 재활 치료를 통해 관절의 기능이 원활히 회복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힘정형외과에서는 비수술 치료를 중점으로 질환의 호전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더불어 각종 재활 치료 프로그램으로 척추 관절 질환에 대해 보다 완전한 회복을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발에 통증이 발생했다면 빠르게 힘정형외과에 내원하시어 정밀한 진단과 비수술적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