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오십견 도수치료로 극복하자

어깨는 우리 신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경미하다면 방치를 하는 경우가많아요. 하지만 중년의 나이 대 분들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에 의해 어깨 관절이 약해지면 머리를 말리기 위해 팔을 드는 동작만으로 오십견과 같은 질환이 발병할 수 있기에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군포오십견 힘정형외과와 함께 오십견의 단계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오십견은 특별한 외상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이유 없이 어깨가 아프고 그로 인해 운동이 제한되는 질환을 뜻하고 어깨가 얼음처럼 굳는다고 해서 동결견이라고도 불려요.
해당 질환의 성별은 남성보단 여성이 더 많이 발병되고. 어깨 질환 중에선 제법 흔한 질환이지만 발병하면 운동범위를 제한하는 등의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을 주는 질환이기에 빠른 치료를 권해드려요.

오십견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주로 운동의 부족, 퇴행성 변화, 무리한 물건을 과하게 드는 등의 과도한 어깨 사용 같은 원인이 이유가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해당 질환의 원인은 특발성오십견과 이차성오십견으로 나뉘어요.
특발성오십견: 특별한 원인 없이 견관절 내 연부조직의 구축으로 발생
이차성오십견: 외상이나 당뇨 등 특정 질환으로 인한 추가 발생

오십견은 어깨 통증과 함께 운동제한을 일으키는데요. 통증이 전방향으로 발생하고 스스로 움직일 때는 물론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때도 제한되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군포오십견 힘정형외과와 알아보는 오십견 증상 다섯가지
1. 어깨 관절에 쑤시는 듯한 통증 발생함
2 목이 뻣뻣해지고 수면에 방해가 될 만큼 통증이 발생됨
3. 별다른 행동을 안 했는데도 통증이 있음
4. 팔을 들어올리는 행위가 힘들어짐
5. 통증 부위로 눕는 것이 힘들어짐

혹여 증상이 발병해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관절 상태를 잘 알고 그에 맞는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증상이 심하지 않으면 비수술 치료를 우선으로 추천 드려요. 이에는 약물이나 주사치료 등이 있고 도수치료가 있는데요.도수치료는 맨손으로 치료해 수기치료라고 불리며 치료사의 손을 이용해 척추나 관절의 위치, 사지의 연부조직을 바로잡고 통증 및 체형을 치료하는 방법이에요.




도수치료는 만성 통증이 있는 환자의 통증 개선과 증상을 완화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개인 맞춤형 치료가 가능하며, 약물과 절개를 필요로 하지 않아도 부작용의 우려가 낮다는 등의 장점이 있어 내원해 주시는 많은 환자분들께서 선호 해주시는 치료 방법이에요. 또한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같이 병행함으로써 치료효과를 더욱 높이고 저하된 신체능력을 효과적으로 올림으로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