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통증도수치료/척추질환

산본목디스크 증상에 따른 치료법은?

힘정형외과 2024. 7. 2. 18:21

 

현재 학생, 직장인 등 여러 직무를 수행하는 생활에서 구부러지는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 때에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며 본인에게 편한 구부정하거나 다리 꼬기 등의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하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죠. 신체에서 목은 머리와 상체를 연결하며 그 머리의 무게를 지탱하고 머리를 젖히고 돌리는 동작에 관여하는 기관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목에 통증이 있다고 하면 일시적인 근육통이나 단순한 뭉침이라 생각하고 별다른 대처 없이 통증을 방치하곤 해요. 경추에 이상이 생겨 지속적인 통증이 있다면 거북목증후군 또는 목디스크와 같은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는 빠른 치료가 중요해요.

목디스크의 다른 말로는 추간판 탈출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에 의해 수행을 감싸고 있는 섬유륜이 파열되어 수핵이나 섬유륜이 신경관내로 돌출 또는 탈출되어 신경을 압박해 허리, 골반, 다리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뜻해요.

 

목디스크는 퇴행성 질환으로써 고연령층에 두드러지던 과거와 달리, 최근엔 젊은 직장인에게도 많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일상 중 잦은 스마트 폰 사용으로 바르지 못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고, 근무시간 동안 스트레칭 없이 장시간 앉아있는 비중이 늘어났기 때문이에요.

 

 

목디스크는 단순 저림 현상뿐만 아니라 뇌에 혈액공급을 방해하여 두통, 어지럼증 같이 신경적 증세까지 발병시키는데요. 때문에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진과 치료가 필요해요.

 

산본목디스크 힘정형외과와 알아보는 목디스크 증상.

 

1.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2. 허리가 뻐근하고 통증이 있습니다.

3. 담에 걸린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4.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5. 편한 자세를 취하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도수치료란 인체의 교감 및 부교감신경계 등 해부학과 생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손을 이용하여 600여 개 근육 섬유질과 206개의 뼈 구조를 손 마사지, 운동법 등 다양한 테크닉으로 원래의 상태로 구조회복이나 기능회복을 시켜주는 치료법을 뜻해요.

 
 

해당 치료는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은 비수술적 치료이기 때문에 출혈, 상처, 등이 발생하지 않고 감염이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 없이 고령의 나이나 마취에 부담이 있는 만성 질환자 분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보존적 치료에도 통증이 호전이 없는 경우나 전문가와의 얘기 결과 수술이 필요하다는 소견을 받으신 분들은 수술이 필요하겠으나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초기 환자들의 경우 도수치료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어요.

 

 

목디스크 신체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질환이지만 다행히도 일상생활에서 꾸준한 관리한다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예방법으로는 규칙적인 허리 근육 운동, 물건의 정확한 들기와 옮기기, 체형에 맞는 베개 사용과 숙면, 서거나 앉을 때 올바른 자세 등을 꼽을 수 있어요.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예방법을 인지하여 노력해야 하고 혹여 증상이 발병해 치료를 할 시에 모든 검사와 치료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 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우선 진행하시길 바라요.